오늘은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요즘은 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아서 현금영수증을 하기위해서 따로 말을 하지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아직은 현금을 사용하시는분들이 있기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위해서 따로 번호를 불러주거나 직접 입력을하여야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현금영수증 카드가 있으면 번거롭게 번호를 불러주거나 직접입력할 필요가 없이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 지금 부터 조금이라도 더 현금영수증 발급이 편리할 수 있도록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야 하기때문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 후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조회 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부가세 신고 도움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가 보이는데 그 중에서 조회/발급 매뉴를 클릭합니다.
조회/발급을 클릭하고나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그중에서 현금영수증 메뉴를 살펴보면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수정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현금영수증 발급들의 메뉴가 보이는데 그중에서 3번째에 있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소비자용 또는 사업자용을 신청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소비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소비자용을 신청하면 되고,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사업자용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이되는데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을 한 후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우편번호,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및 상세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조금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거나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고, 휴대폰 번호가 바뀌어도 홈택스에서 수정할 필요가 없으며, 실물 카드를 소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 이용방법은 본인의 스마트폰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앱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금 영수증 카드 신청은 1인당 1매만 가능하며 신청한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대략 2주이내에 귀하께서 입력한 배송지로 발송됩니다.
신청 후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현금영수증카드가 자동으로 등록 되지 않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카드를 발송하지 않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바뀐 부분이 있는데 원래는 발급 받을 경우 따로 등록을 하여 사용하여야 했으나 2019년 5월 20일부터는 카드수령후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바로 사용 할 수 있으니 따로 등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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