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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무료


지방세완납증명서란 그 발급일 현재 그 납세의무자(특별징수의무자)가 징수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식을 말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납세의무자 본인만이 신청가능하고 제3자는 납세의무자 본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사용하여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지금부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무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검색을 통하여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정부 24'라고 검색만 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정보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고 아래쪽에는 통합검색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로그인을 하는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한 후 공인인증서 등록을 완료해주시기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고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조금 내리다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이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는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발급신청,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신청, 지방세 납세증명, 지적도 등본 발급 및 열람, 토지이용계획 확인신청, 자동차 등록원부등본 발급 열람신청, 전입신고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4번째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작성예시 등이 나오고 아래에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한 준비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인터넷뿐만아니라 방문해서 신청을 하든, 팩스로 하든, 우편으로 하든 어떤 방법으로 신청을 하여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충분히 확인을 하셨으면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기바랍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개인인지 법인인지, 주소, 전화번호, 수령방법, 발급부수를 선택하고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증명서사용목적은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등이 있고 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면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내역으로 이동하여 출력을 하시면 되고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이 제대로 되지않았다면 신청내역에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에 신청내역에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신청을 하시거나 일시적인 오류일지도 모르니 조금 기다리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5년내 사업장(본점) 변동사항이' 필요한 경우 동주민센터 또는 자치단체(시군구)세무부서에 방문하여 확인 후 발급받으시기 바라며 자동이체(계좌,신용카드)납부인 경우 납부결과 확인은 익일 오후 5시 이후에 가능하며, 필요시 해당 시군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혹시나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을 예정이신분들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손쉽게 가능하니 편리하게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무료 마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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