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지방에 거주하는 자가 부과된 지방세를 납부하는 경우 발급받는 문서로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납세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을 말합니다.
그리고 지방세는 종류에 따라 취득세, 등록세, 자동차세 등 여러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제출이나 발급 용도에 따라 신청하는 세목이 다르게 발급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위 상단 메뉴를 보면 정부 서비스, 민원서비스, 정책정보가 보이는데 그 중에서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민원서비스로 이동이 되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것들을 제껴두고 왼쪽 중앙을 보면 초록색으로 된 민원검색창이 보이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거기에 세목별과세증명서 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여러가지 증명서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맨위에 있는지 방세 과세 및 납부실적을 증명하는 세목별과세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준비 해놓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비회원신청으로도 가능한 민원이 있긴하지만 공인인인증서로 하면 간편하니 이번기회에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로그인을 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 받기위해 인적사항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양식에 맞게 주소, 괴세년도 사용목적 등 빈칸을 채우고 왼쪽하단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전자민원(인터넷)으로 신청시 수수료가 무료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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