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크릿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및 수수료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를 다니시는분들은 동사무소를 방문할 시간이 없으실텐데 그런분들은 바로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고 정말 편리한것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주민등록 등본의 인터넷 발급 수수료는 0원입니다.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데는 수수료가 나오지만 인터넷발급은 수수료도 들지 않아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를 들어가야합니다.


아무 검색 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 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사이트를 검색 하여 열면 바로 위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주민등록표 등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면 로그인을 하는 곳으로 연결이 되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지않고 비회원으로도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주민등록등본을 필요할때마다 발급을 받으려면 가입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면 주민등록등본에 무엇을 포함시킬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니 나옵니다.


여기서 자기가 원하는 내용을 선택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완료 되었고 발급신청 처리결과 보기를 클릭하면 기간을 선택 할 수 있고 발급받은 주민등록 등본이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력버튼을 누르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참 쉽죠~? 발급받는데 걸리는시간이 5분도 걸리지 않을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