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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릿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서란?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의 소득 금액을 증명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다들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보셨겠지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세금신고ㆍ민원증명 발급ㆍ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ㆍ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ㆍ연말정산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 인데 소득금액 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처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나면 먼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혹시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가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등 여러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고 나면 민원증명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바뀌고 나서 오른쪽  민원증명신청란을 보면 소득금액 증명이라는것을 볼 수 있는데 그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고나면 소득금액 증명서를 신청하는 화면으로 바뀌게 되고 기본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등을 양식에 맞게 입력을 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내용을 살펴보면 한글과 영문 2가지 종류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과세기간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용도를 살펴보면 입찰, 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용 등 다양한 용도가 있는데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출처도 선택을 하여야 하는데 금융기관에 제출을 하려고 한다면 금융기관을 선택하고 관공서에 제출을 하려면 관공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제출처가 없다면 기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도 설정을 하여야 하는데 비공새 출력시 앞자리만 나오며 뒷자리는 비공개 됩니다.


주소도 공개여부를 설정 할 수 있고 프린터 출력을 할것인지 인터넷 열람만 할 것인지 선택을 하고 마지막으로 발급회망수량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인터넷 접수목록에 가면 민원접수 목록에 소득금액 증명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요약하면 홈택스로그인 -> 민원증명 신청진행, 민원증명처리결과, 발급완료 후 프린터 출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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