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밀스러운 국민연금

쏘카 이용요금


쏘카란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를 말하며 최근에 쏘카는 차량 관리 전문업체 차케어를 인수하였는데 차케어는 세차 실내 클리닝 소모품 복원 등에 특화된 업체입니다.


그리고 쏘카는 차케어를 인수한 이유는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을 위해서 인수를 했다고 하며 차케어를 인수함으로 써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을 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쏘카는 지하철, 회사, 집 근처에서 쏘카존만 있다면 필요한만큼 합리적으로 필요한 차종을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쏘카존은 전국 3,500개가 있고 여러가지의 차종이 있기 때문에 여행, 드라이브, 이사 등 목적에 맞게 원하는 차종을 골라 탈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계산방법입니다.


쏘카 이용요금은 대여요금 보험료 주행료를 전부 합산하여 계산되어 집니다.


탑승전에 결제해야하는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인 대여요금, 최대 자가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한 보험료 그리고 반납시 결제하는 주행료입니다.


주행료는 이용한만큼 km당 요금이 부과되며 하이패스 이용시 주행요금과 합산하여 청구를 합니다.



먼저 쏘카 대여요금 표입니다.


경형  소형 준준형 ev 중형 차종의 대여요금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경형자동차에는 올뉴모닝, 넥스트스파크, 레이, 더뉴레이가 있고 전국 일일기준 요금은 75,000원, 쏘회원 전용 일일대여요금은 22,500원부터, 주말은 37,500원부터입니다.


소형차에는 프라이드, 클리오가 있고, 준중형에는 i30 올뉴k3, 아반떼ad, 더뉴아반떼, 그리고 전기차에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볼트ev가 있습니다.


중형차에는 k5, 소나타 뉴라이즈, 말리부 sm6가 있습니다.








그리고 suv 및 승합차를 살펴보면 소형에는 qm3, 스토닉, 코나, 트랙스, 티볼리가 있고 준중형에는 스포티지 더볼드, 스포티지, 투싼, 중형에는 싼타페 쏘렌토가 있습니다.


준대형 및 승합차에는 스팅어, k7, 그랜저ig, g80, 스타렉스, 카니발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입차도 3가지 종류가 있는데 미니클럽맨, 밴츠c200, 지프 레니게이드가 있습니다.


주중/주말 기준은 주중은 일 19:00 ~ 금 19:00 / 주중 심야: 00:00 ~ 06:00 주말은 금 19:00 ~ 일 19:00 (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 포함)입니다.


쏘카 예약은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고 쏘카 대여요금 및 주행요금은 당사 내부정책/유가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대여요금은 차종, 지역, 시간대, 내륙/제주 등의 조건에 따라 탄력요금제로 운영하므로, 예약 조건에 따라 서비스요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일 기준 대여요금은 10시간을 기준으로 책정되며 정확한 쏘카 이용요금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쏘카 앱을 이용하여 예약을 해서 금액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예약한 시간을 초과하려고 하는 경우 연장을 해야하는데 연장요금은 대여요금과 별도로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쏘카에서는 자동차 종합보험게 가입된 자동차를 제공하며 사고발생 시 회원의 손싱을 보호하기 위해서 차량손해 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을 할때 면책상품을 선택하여 대여요금과 합산하여 결제를 하게 되는데 면책상품에 따라 자기부담금이 달라지며 보험료 또한 달라집니다.


그리고 만약에 차량손해면책 상품에 가입이 되어어도 사고 발생 즉시 신고하지 않았거나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예약자 이외의 운전자가 일으킨 사고, 1종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차량운전 등 자동차대여약관에 의거한 손해면책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차량손해면책제도에서 제외되어 사고처리비용 및 휴차보상료 등의 손해배상 비용이 청구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그럼 쏘카 이용요금을 잘 살펴보시고 예약을 하실때 사고없는 즐거운 운전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